2015년 2월 2일 월요일

설득 Persuasion


도서명 : 설득 Persuasion
지은이 : 제인 오스틴(Jane Austen) 
옮긴이 : 이미애 
분야 : 소설
출간일 : 2008년 12월 18일
가격 : 13,000원
ISBN : 978-89-6228-230-6
규격 : 신국변형판  제본 : 양장본 쪽 : 344쪽




☑ 책 소개

제인 오스틴이 남긴 6편의 소설 중 가장 완벽한 소설

저명한 비평가 해럴드 블룸(Harold Bloom)은 제인 오스틴의 작품 중≪설득≫을 가장 완벽한 작품으로 평가한다. 제인 오스틴의 마지막 작품이기도 하다. 스물한 살에 집필하기 시작한 ≪오만과 편견≫이 봄날의 싱그러움이라면 죽음을 맞기 2년 전인 마흔 살에 쓰기 시작한 ≪설득≫은 가을의 애상과도 같다. 주인공 앤 엘리엇은 맑은 가을 햇살이 비치는 켈린치 장원을 회한에 잠겨 쓸쓸히 산책하고, 11월의 가을비에 젖어 우중충한 어퍼크로스 마을을 떠나면서 아쉬움과 체념을 달랜다.
오스틴의 초기 작품들이 경쾌하지만 비교적 단순한 이분법적 사고를 피할 수 없었다면, 후기작품인《설득》에서는 보다 원숙한 시각으로 삶과 화해하면서 그 의미와 가치를 조용히 찾아가려는 작가의 태도가 엿보인다.
국내에 제인 오스틴의 소설이 많이 출간되어 있지만, ≪설득≫이 전문가의 전문적인 손길로 번역되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수많은 제이나이트(제인 오스틴의 열혈독자)들에게 반가운 책임이 분명하다.


☑ 책 속으로

“당신의 말은 내 영혼을 꿰뚫고 있어요. 나는 절반의 고뇌와 절반의 희망에 찢기고 있어요. 내가 너무 늦었다고, 그처럼 소중한 감정이 영원히 사라져버렸다고 내게 말하지 말아줘요. 8년 전에 당신 때문에 상심했던 마음보다 더 온전히 당신에게 속한 마음으로 나 자신을 바칩니다. 남자가 여자보다 더 빨리 잊고, 남자의 사랑이 더 일찍 사라져버린다고 말하지 말아요. 나는 오직 당신만을 사랑했어요. 내가 공정하지 못했을 수도, 나약하고 성을 잘 냈을 수도있지만, 변한 것은 결코 아니었어요. 오직 당신 때문에 나는 바스로 왔어요. 당신만을 위해서 나는 생각하고 계획합니다. 그걸 알아차리지 못했어요?”


☑ 지은이 소개

제인 오스틴(Jane Austen)
제인 오스틴 Jane Austen은 영국 소설의 ‘위대한 전통’을 창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오만과 편견≫(1813), ≪설득≫(1817), ≪분별력과 감수성≫(1811), ≪맨스필드 파크≫(1814), ≪에마≫(1815), ≪노생거 사원≫(1817), 단 여섯 편의 소설로 200년 가까운 세월 동안 전 세계의 독자들을 매료시켰다. 프랑스혁명, 미국 독립전쟁, 프랑스와의 빈번한 전쟁 등으로 혼란스러웠던 격변기에, 한적한 시골을 배경으로 젊은이들의 연애를 그린 오스틴의 소설은 역사의식과 사회 인식이 결핍되어 있다는 비판을 받기도 했다. 오스틴의 소설이 개인들의 일상생활에 한정된 소우주를 그려낸 것은 사실이지만, 오스틴은 누구보다도 세밀한 관찰력과 날카로운 비판적 시각으로 당대의 물질 지향적인 세태상과 허위의식을 풍자하면서 도덕의식을 예리하게 탐구했다. 또한 당대에 유행하던 고딕 소설과 감상 소설, 로맨스 등 대중적인 문학 장르의 관례적인 기법들을 다양하게 실험하면서 리얼리즘에 입각하여 정교한 작품 세계를 창조했다.
생전에 발표된 작품들은 비교적 호응을 얻었으나 사후에는 찰스 디킨스와 조지 엘리엇 등 빅토리아조의 소설가들에게 가려져서 별다른 반응을 얻지 못했다. 19세기 후반부터 조지 헨리 루이스와 헨리 제임스와 같은 평자들의 높은 평가에 힘입어 문학 정전의 반열에 들게 되고 대중적으로도 큰 인기를 얻게 되었다. 20세기 후반에 이르러 오스틴의 소설들은 수백만의 열광적인 독자들을 확보하게 되었고 영화, 연극, 드라마 등에서 무수히 리메이크되면서 대중적인 컬트로 자리 잡게 되었다.


☑ 옮긴이 소개

이미애
현대 영국 소설 전공으로 서울대학교 영문학과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현재 서울대학교 언어교육원의 연구원으로 재직 중이다. 조지프 콘래드, 존 파울스, 제인 오스틴, 카리브 지역의 영어권 작가들에 대한 논문을 썼고, 역서로는 버지니아 울프의 ≪자기만의 방≫, J. R. R. 톨킨의 ≪호빗≫, ≪반지의 제왕≫(공역), ≪위험천만 왕국 이야기≫ 등이 있다.


☑ 목차

해설
지은이에 대해

제1부
제2부

옮긴이에 대해


댓글 없음:

댓글 쓰기